안냥하시개

앵무새
설명 앵무과에 속하는 새의 총칭. 부리는 강하며 갈고랑이처럼 밑으로 굽어져 있고, 깃털은 엷으며 분우이기 때문에 깃털 끝이 늘 분말처럼 닳아서 떨어진다. 깃 빛깔은 화려하며 다양하다.


햄스터
설명 비단털쥐과의 포유류의 통칭이다.땅딸막한 몸매로 꼬리는 짧고, 저장하는 데 사용하는 큰 볼주머니가 있다. 등면은 붉은빛을 띤 오렌지색에서부터 갈색, 검은색, 하얀색 등 다양하고, 배면과 볼, 앞발의 윗면은 흰색이다. 사육품종에는 온몸이 흰색인 것도 있다.


도마뱀
설명 파충류 도마뱀과의 동물. 전체적으로 광택이 나는 비늘로 덮여 있다. 콧구멍부터 꼬리까지 측면에는 흑갈색의 줄무늬가 나 있다. 꼬리는 몸 길이와 거의 같거나 조금 더 길다. 도마뱀은 꼬리가 끊어지면 이후 꼬리가 다시 생기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물고기
물고기 수중생활을 하고 지느러미가 있으며 아가미로 호흡하는 척추동물의 총칭.수중생활을 하는 것 중, 폐로 호흡하는 고래·돌고래, 성체가 되면 발이 나오는 개구리·도롱뇽, 무척추동물인 오징어·조개·해삼·해파리 등은 물고기에 속하지 않는다.


거북이
거북이 거북목에 속하는 파충류의 총칭. 늑골이 편평하고 둥그스름하게 몸을 둘러싸고 있다 오래 산다


고슴도치
고슴도치 고슴도치과에 속하는 포유동물. 네발은 짧고, 몸통은 통통하다. 등과 옆구리 털이 가시와 같은 조직형태로 변화한 몸구조를 지닌다. 우리나라의 포유동물가운데 유일하게 가시털을 지니고 있다.


기니피그
설명 쥐목과에 속하는 포유류. 5~10마리 정도의 무리를 이루어 살기를 좋아하는 사회적인 동물이며 다양한 소리를 낸다. 주행성동물로 성질은 온순하며, 식물을 주식으로 하나 사육할 때에는 과일·채소 등을 먹인다.


토끼
설명 토끼목 토끼과 동물의 총칭. 귀가 길고 꼬리는 짧으며, 위턱의 앞니가 2쌍이고, 아래턱을 양옆으로 움직여서 먹이를 먹는다. 종에 따라 크기는 매우 다양하며 작게는 1~1.5kg, 크게는 7~8kg에 달하기도 한다.


페럿
설명 식육목 족제비과의 포유류. 크기는 암컷 30~38㎝, 수컷 50㎝ 안팎이다. 몸무게는 암컷 0.5~1㎏, 수컷 1~2㎏이다. 긴털족제비를 길들인 것으로, 지금은 가정에서 애완동물 또는 가축용으로만 사육된다.